1.MNC.gif2.MYMY.gif3.MNC CASINO.gif4.INSSA POKER.gif벳-550x100.gif550x100[WDWD].gif벳피스트550X100.gif원정대_광고문의(550x100).png윈-550x100.gif텐-550x100.gifttwd_550-x-100.gif원정대_광고문의(550x100).png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축구 월드컵예선전 9월6일 아이슬란드 : 마케도니아 분석

아이슬란드 분석

 

이전 라운드 루마니아 전서 0-2로 패했다. 점유율은 55대45로 높았으나 슈팅을 대거 헌납하며 위기를 반복한 까닭이었다. 이번 예선전 4경기서 단 1승에 그쳤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낙승을 기대하기 힘들다.수비 대처가 아쉽다. 앞선 4경기서 도합 8골을 내줬다. 4-3-3 포메이션을 활용해 후방과 중원 라인 숫자를 높이고 있으나 효과는 미지근하다. 선수 개개인 기량 저하와 1차 압박 부재로 상대 전진에 즉각적인 대처가 되지 않는다. 클린 시트 달성은 불가능한 도전에 가깝다. 그렇다고 공격이 강한 것도 아니다. 이번 라운드 또한 분명 수비적인 경기 운영을 펼칠게 자명하다. 윗선으로 올라가는 과정이 쉽지 않다. 결국 역습 활용이 유일한 해법인데, 전진성을 갖춘 선수가 드물다. 1선 자원인 J.구드문드손(RW)과 A.구드문드손(LW) 또한 최근 대표팀과 소속팀 모두 퍼포먼스가 떨어진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마케도니아 분석

 

상대에 비해 전력은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앞선 경기서도 아이슬란드보다 좋은 경기력을 내며 선두권 싸움에 뛰어들었다. 선전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수비는 끈적하다. 유로 2020 본선에서 강팀들을 연속해서 만나며 후방이 무너졌지만 이전 경기 아르메니아 전서 클린 시트를 따내며 개선점을 찾았다. 센터백 라인이 수비벽을 단단하게 형성하고, 풀백 조합이 기민한 라인 컨트롤로 공간 노출을 최소화한다. 비교적 파괴력이 약한 상대 공세에 최대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하지만 공격 기복이 다소 있다. 잘 터질 땐 다득점 성과를 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잡음이 가득하다. 일단 수비적으로 내려설 아이슬란드다. 자호비치(FW)와 엘마스(CAM, 최근 5경기 1골) 등 개인 기량으론 이를 파훼하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대량 득점 생산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

 

최종 분석

 

흐름이 보다 나은 북마케도니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수비 대처가 상당하기에 건실한 경기력 운영을 가져갈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허나 공격 기복이 발목을 잡을 전망이라 리드를 가져가기엔 무리다. 아이슬란드는 이전 경기 완패로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이다. 수비적 운영으로 승점 확보에 1차 목표를 둘 것이 유력하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최종 픽

 

무승부 2.5 기준 언더 추천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